영화사상 최초의 리얼리즘이었다.
뒤이어 프랑스에선 영화에 대한 새로운 물결이 일게된다. 그들은 영화의 재평가를 시도한 것이다. 이제껏 영화들의 모순들은 비판해 나가며 그들이 새로운 영화 창조자로 나서게 되는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영화흐름을 누벨바그가 부르게 된다.
영화의 탄생
1) 뤼
영화에서 금지되었던 방식으로 영화를 제작하고는 했다. 그리고 파격적인 이야기로 주목받았던 영화 <쥘과 짐 Jules et Jim>(1960)은 프랑스의 누벨바그 사조를 가장 잘 보여준 영화 중 하나이다.
본 과제에서는 프랑스 누벨바그 사조에 속하는 영화 <쥘과 짐 Jules et Jim>을 감상하고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
영화는 많은 사람들에게 있어서 ‘문화와 오락’의 기능을 하기도 하고, 진지한 영화감상자에게 있어서는 ‘예술’의 기능을 한다. 뿐만 아니라 영화의 제작자에게 있어서는 ‘상업적’ 상품에 불과 하기도 한다.
1. 상업적자본과의 영화영화는 자본의 필요성이 제작에서 크나큰 몫을 담당한다
영화의 탄생영화의 탄생을 알기 전 알아야 할 것 이 있다. 그건 바로 사진의 탄생, 또한 사진의 발달 과정과 고정이미지에서 움직이는 이미지로 사고의 변경들이 있고 마지막으로는 실질적으로 영화를 만든 3인방에 대해 알아야 된다.
2.1 사진의 발달
현재 우리는 21 세기에 살고 있고, 모든 전자
[ 줄거리 일부 요약, 발췌 ]
하나님 안에서 장발장의 삶과, 형사 자벨의 삶의 과정과 결말을 보면서 왜 세상을 살아가면서 내 옆에 있는 사람을 판단하면 안되는지를 깨달았다. 하나님은 사람의 마음의 중심을 보기 때문이다. 장발장은 죽기전까지 자신의 죄로 괴로워 하며, 자신이 받은 사랑과 자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