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콜은 손상된 프레임들을 자신에게 알려줄 수신측의 능력에 전적으로 의존할까? 송신측은 수신측이 그런 요청을 보내지 않으면 프레임이 제대로 도착했다고 결론지어야 할까? 재전송에 대한 수신측의 요청 자체가 손상되거나 분실된다면 어떤 일이 생길까?
만일 송신 컴퓨터와 수신 컴퓨터가 다
# 인터넷 기본 서비스
1. Telnet(Telecommunication Network)
-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를 먼 거리에서 원격으로 접속하여 제어하거나 조작할 수 있는 서비스로, 포트번호는 23 이다.
- 유닉스를 운영체제로 하는 시스템에 접속시 open이란 명령어를 사용, 넷텀(NetTerm)과 같은 프로그램
프로토콜 개발 시작하여 ARPANet이 초기 모델로 정착되었다. 그 이후 DARPA Internet protocol suite로 발전한다. 인터넷 프로토콜은 1970년대 초반에 미국 국방고등연구계획국(DARPA)이 수행한 연구에서 비롯하였다. DARPA는 1969년에 선도적인 ARPANET을 구축하였고, 여러가지 다른 데이터 통신기술도 연구하기 시작하
통신하는 것에 대한 세밀한 표준도 포함된다. 공식적으로 TCP/IP Internet Protocol Suite라고 불리우고 일반적으로 TCP/IP라고 불리우는 이 표준은 서로 연결된 어떠한 네트워크들의 집합들 사이에서라도 통신 기 본 프로토콜로써 사용되어진다.
TCP/IP 기술은 가정과 대학 캠퍼스, 학교, 기업, 그리고 정부 연구
통신할 수 있도록 한다. 이로 인하여 한 네트워크 상의 호스트에서 사용되는 컴퓨터 서비스들과 그 프로그램들을 멀리 떨어진 다른 네트워크 상의 호스트에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Ⅱ. 프로토콜의 종류
1. OSI참조 모델
국제 표준 기구의 제안에 근거한 것이다.
2. TCP/IP
다른 기종간 컴퓨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