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러내는데, 이 역시 마이다르가 작물의 생장과 빛이라는 두 가지 요소와 연결되어 일신과 여신의 성격을 지닌 것으로도 추정해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창세의 지고신(至高神)이 적극적으로 활약하지 않거나 아예 사라져 버린 신화에서 석가와 쉬베게니와 대결하는 미륵 혹은 마이다르라는 창세의 신
Ⅰ. 서론
몽고인들은 인생 최대의 쾌락이 무엇이냐고 물으면 봄날에 준마를 타고 매를 손에 들고 사냥터에 나가서 매가 날아가는 새를 잡는 모습을 보는 데 있다고 대답한다고 할 정도로 사냥을 즐긴다. 따라서 이들은 고려를 정복한 뒤 수차례에 걸쳐 사냥에 쓸 매를 바치게 하였고 고려는 그들의 요
드는 물동량의 한계와 육로가 야기하는 갖가지 재난으로 인해 수요와 공급을 충족시킬 수 없었다. 마침내 8세기부터는 유럽시장을 중계해온 서역의 무슬림 상인들에게 교역의 주도권이 넘어간다. 바닷길 개척에 나선 무슬림 상인들은 중국은 물론 우리나라 경주에까지 거점을 확보한다. 바로 이들에
《서문. 문화의 유형과 인류 문화사》
문화에는 근본적인 유형 4가지가 있고, 이 유형들은인류 문화사에 따라 4가지 발전 단계를 거친다. 첫 번째 유형이 종교문화 유형이고, 두 번째 유형이 철학문화 유형이다. 그리고 마지막 유형이 과학문화 유형인데, 이러한 것들을 거쳐 네 번째 예술문화 유형으
드와 헝가리를 침입하여 유럽세계까지 겁을 주며 초대국을 형성
2) 유목민의 재편
- 천호제
* 지배하 유목민을 집단으로 편성해 군공이 있는 신하와 일족을 그 부장으로 임명
* 천호제를 여러 개 씩 자신의 아들과 형제들에게 나누어 주고 나머지는 자신에게 직속
* 단순한 군사조직이 아니라 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