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창세신화에서 곳에 따라 미륵이 일신적 원리를 구현하고 있으며, 그 양상이 여신적 性格을 내포하고 있다고 하는 해석이 전혀 불가능한 것이 아니라고 판단된다. 몽골의 마이다르 보르항의 행적을 보면, 잠을 자면서 누구의 도자기에서 빛이 발하고 꽃이 피어나는지를 다투는 과정에서 마이다
Ⅰ. 서론
몽골제국의 창시자(재위 1206~1227). 묘호(廟號) 태조(太祖). 아명 테무친[鐵木眞]. 바이칼호 근처 출생. 칭기즈란 고대 터키어인 텡기스(바다)의 방언이었다고도 하고, 1206년 즉위하였을 때 5색의 서조(瑞鳥)가 칭기즈, 칭기즈 하고 울었다는 데서 유래되었다고 하나, 샤머니즘의
몽골은 많은 문학작품을 탄생시켰으며 그것들 중 유럽언어로 번역되어 알려진 것은 거의 없다. 최근에서야 학자들이 가장 중요한 문서중 하나이며 몽골의 위대했던 날들을 찬양하기 위해 쓰여진 몽골루니푸차토치얀(몽골의 숨겨진 역사)을 번역하였다.
몽골인들은 대부분 티베트불교인 라마교를
몽골의 경제는 광업과 목축에 주로 의존하고 있다. 공식적인 실업률은 3.8%로 낮으나 저취업상태의 노동력이 20% 가까운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Ⅱ. 몽골(몽고)의 창세신화
불교의 영향을 받은 신명과 인세차지경쟁의 수단이 등장한다. 창세의 주역신이 둘이기도 하고 셋이기도 한데, 한국의 창세신
9박 10일 168만원
포함내역 : 항공, 교통, 숙박, 식사, 각종 입장 및 체험, 단체비자, 여행자 보험. 공정여행 수익의 3%는 현지 희망 소학교에 지원.
총기획 : 최정규 여행기획자
주최 : 국제민주연대
Ⅲ. 개발 여건 분석
1)계획환경분석
(1) 지리적 분석
위치 몽골내륙
길이 동서 – 1600km, 남북 -1000k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