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D나 플래시메모리 카드 중에 어느 것을 많이 생산하느냐를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플래시메모리의 개량형을 개발하는 것과 향후 우위를 점할 수 있을 만큼의 HDD기술을 갖도록 투자하는 것 중에서 전략을 선택한다는 점이다.
이 문제를 풀기 위해서 다양한 환경 변수와 의사 결정에 따른 변화를 알
시장이 그들을 인정한 것이다.
비즈니스 위크는 2003년 1월 26일자 기사에서 “레인콤은 디지털기기 판매에서 처음으로 일본을 제친 한국회사” 라고 극찬했다. 아이리버는 플래시메모리형과 CD형시장에서 세계1위를 달리고 있다. 2003년 시장 점유율은 국내 50%이상, 세계 20%, 미국 30%에 이른다. 2002년
메모리를 선호한다. 1GB부터 40GB까지 다양한 용량이 있다. 미국 사람들이 이처럼 500곡에서 많으면 1000곡까지 들어가는 대용량의 메모리를 선호하는 이유는 많은 노래를 계속 보유하고 저장해서 듣는 미국사람들의 취향 때문이다.
국내시장에서 가장 많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MP3 Player는 레인
시장에서mp3 플레이어를 내세운 우리나라의 중소기업들이 이미 국내시장의 거의 대부분을 점유하는 등 시장의 변화가 크게 눈에 띈다. 비단 국내시장에서 뿐만아니라 해외에서도 이들 업체는 대한민국의 독자적인 브랜드로 인지도를 높여가며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이 바로 레인컴(REIGNC
극복하고 다양한 학습의 기회를 부여하며, 맞춤형 개별학습의 가능성 및 방대한 학습 자료의 제공 등의 장점(Rosenberg, M. J., 2001)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역시 크게 활성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 글에서는 개인 휴대용 학습 단말기들에 대한 종류, 특징, 시장 동향을 중점으로 살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