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대적 배경과 모차르트
① 18c 후반유럽의 시대적 배경
■ 절대 왕정의 등장
절대주의라고 하는 것은 군주에게 무제한의 권위와 절대적 주권을 부여하는 정치상의 교의 내지는 방법이다. 이것은 중세봉건체제가 무너지고 유럽세계가 강력한 리더십을 지닌 개별지도자들이 다스리는 민족국가
➮ 이 오페라는 ‘피가로의 결혼’, ‘죄 있는 어머니’와 함께 3부작을 이룬다. 온갖 종류의 머리싸움으로 귀족과 의사와 이발사와 힘없는 아가씨라는 매우 다른 처지의 사람들이 서로 경쟁하는 것이 이 오페라의 핵심으로, 프랑스 혁명을 성공적으로 이끄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프랑스의 극
피가로의 결혼』이나『돈 죠반니』,『코지 판 투테』의 앙상블들은 각 등장 인물의 개성을 잘 살리면서도 절묘한 조화를 이루어낸 걸작들이다.
낭만주의 시대에는 중창이 더욱 많이 사용되었는데 특히, 남성과 여성, 두 주역의 사랑의 2중창이 많이 만들어졌다.
베르디의 『오텔로』, 푸치니의 『토
피가로의 결혼》 《돈 조반니》 《마적(魔笛)》 등을 작곡하였고, 베토벤의 작품으로는 《피델리오》가 있다. 19세기에 이르자 오페라에도 민족적인 색채가 짙어졌다. 베버의 《마탄의 사수》(1821)에 의하여 독일 낭만파의 오페라가 시작된다.
이탈리아에서는 로시니, 도니체티, 벨리니의 3대 거성이
피가로의 결혼》 《돈 조반니》 《마적(魔笛)》 등을 작곡하였고, 베토벤의 작품으로는 《피델리오》가 있다. 19세기에 이르자 오페라에도 민족적인 색채가 짙어졌다. 베버의 《마탄의 사수》(1821)에 의하여 독일 낭만파의 오페라가 시작된다.
이탈리아에서는 로시니, 도니체티, 벨리니의 3대 거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