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노와 토마가 우아한 오페라를 남겼으며 비제는 청신한 극적 음악을 작곡하였다. 19세기 중반부터 러시아에도 뛰어난 오페라가 나타났는데 글린카, 차이코프스키, 무소르크스키, 보로딘, 림스키코르사코프 등이 유명하다. 바그너와 베르디의 영향은 다음 시대에 크게 영향을 끼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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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재즈의 주류에 메인스트림(mainstream)이란 말을 쓴 것이나, ‘써드 스트림(third stream)'이란 용례를 보면 매우 흥미롭다. 뉴 올리안즈부터 우리 시대의 음악까지를 관통하는 하나의 강력한 흐름이 있다. 비밥이나 그 이후의 프리 재즈의 출현은 재즈 역사의 단절이나 혁명처럼 보이지만 뒤돌아보면 이
오페라 같은 가벼운 악극인 오페레타 형식을 띠었다. 영국에서의 뮤지컬 코미디, 미국에서는 아메리칸 뮤지컬 등 조금씩 그 성향이 달리하는 이름들도 나오게 되었다. 그러나 19세기 후반에 접어들어 유럽을 풍미한 오페레타와 그 계열의 음악극 형식을 수용하면서 20세기 이후에는 미국인의 기호에 맞
전 세계 10대들은 같은 음식을 먹고, 같은 옷을 입고, 같은 음악과 컴퓨터 게임을 즐긴다.
< 210개 국가와 3000여 종족이 더불어 살아감! >
- 이들은 먹는 것도, 다르고 입는 것도, 다르고 사는 것도 다르다.
- 국제화 시대에는 이문화 커뮤니케이션의 관점에서 외국의 문화와 매너에 대하여 알아야 한다
2) 그리스 건축
(1) 시 대 : 고대전기로 B.C. 1100년경부터 로마제국에 의해 정복된 B.C. 30년까지, 서양문화의 근원인 그리스의 헬레니즘 문화를 배경으로 한 고대 그리스에서 전개된 건축양식으로서 로마건축과 함께 고전주의 건축의 원형적인 양식이다.
(2) 건축양식의 특징 : 그리스의 건축 재료로는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