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비전· 영화· 레코드 등이 있다. 후자를 종합하여 시청각 미디어라고도 한다. 내용적인 분류로는 보도· 논평· 교양· 교육· 예술· 오락· 광고 등으로 나눌 수 있으며, 각 미디어가 각각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모든 커뮤니케이션 과정은 다음과 같은 'S-M-C-R모델'로서 설명될 수 있다. 정보원(sour
레스의 정체원리와 대조됨
본질이 무엇이든 간에, 진리에 대한 탐색이 어떻게 결론 지워졌든 간에 오늘날 우리가 접하는 사상들은 우리들의 지혜가 연구를 가능하게 해주는 것처럼 구성개념의 다양성에 따라 달라짐.
② Kelly는 사람들은 항상 세계를 바라보는 저마다의 다양한 방식
포트시스템을 고안해보고자 하였으며, 그 대안의 하나로 소리를 이용한 시스템을 고려했다. 일반적으로 음악을 들으면서 공부를 하는 것은, 백그라운드 뮤직으로 인지적자원이 손상되기 때문에 좋지 못하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음악이 다른 언어적 과제와 함께 제시될 때 음악 자체도 인지적 자원을
실험을 했다고 한다. 방법은 간단했다. 스튜디오에 다섯 명의 남녀 대학생들에게 빈 종이에 자신의 손을 대고 그 손을 따라 선을 그리게 시킨다. 그려진 각자의 손 형태를 보고 성격을 맞출 수 있다고 말한 뒤 10분 뒤에 돌아와 다섯 명의 학생들에게 봉투를 하나씩 나눠주었다. 그 봉투에는 분석한 성격
실험, 비교. 측정하는 놀이로 진행한다.
2. 활동 목표
○ 모든 물건은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떨어진다(중력)에 관심을 갖는다.
○ 공이 떨어질 다양한 방향의 길을 만드는 문제해결 능력을 기른다.
○ 공의 크기와 양에 따라서 떨어지는 방향과 힘의 정도를 예측, 비교, 실험, 측정하는 과정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