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복 에서도 편안함과 캐주얼의 증가가 그 원인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코트의 경우 1990년대 에는 급격히 증가했으나 2000년대 초반에는 감소하고 있다. 이러한 결과는 남성복에서도 T.P.O의 변화와 스트리트 패션과 스포츠의 비중이 커지면서 점퍼 같은 스포츠 스타일과 캐주얼이 증가되고 있음을
변화되어 갔다.
패션은 사회변천에 대한 민감한 거울이라는 점에서 각 시기마다 패션의 변화에 영향을 미친 사회/문화적 배경을 살펴보면서 우리나라 패션계의 경향을 살펴보고자 한다. 패션부문도 통괄적으로 살펴보는 것이 아닌 여성패션 뿐만이 아닌남성패션과 아동패션, 헤어스타일,모자,구두,
서론
오늘날,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는 세계화라는 새로운 시대적 흐름 앞에 마주하고 있다. 본격적인 지구촌 시대의 한국학(Koreanology)은 이제 폐쇄적이고 고립된 형태의 학문체계로서는 더 이상 존립의 근거를 지닐 수가 없다. 개방적이고 열린 체계로서의 한국학, 그러나 민족학으로서의 오랜 전
변화한 흔적이 있고, 그 당시에 제일 보편적인 겨울옷이다. 초기에는 주로 어린 소년을 위해 만들어졌다. 여성들이 다양한 비단으로 솜저고리를 만들면 그것을 구식이라고 여겨서, 해방 후 일하는 여성과 여학생들은 비단으로 만든 옷을 입지 않고 농민문화특색을 가진 꽃무늬 천으로 만든 솜저고리를
패션명품그룹들의 보석,시계 명품브랜드 M&A로 이러한 브랜드 들의 활약이 돋보이며 특히 mechanical시계의 부활로 명품시계시장의 성장세가 지속
③ 상품의 혁신 및 다각화
상품혁신을 통해 기존 매출감소 및 이미지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던 브랜드들이 회생의 움직임을 보임. Fendi, Dior등이 기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