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원사 대웅전(강원문화재자료 18)과 심우당, 심검당, 범종각, 요사채, 객사 등이 있다. 대웅전을 중심으로 동서에 신라 석탑 양식을 따른 상원사지 석탑 및 광배(강원유형문화재 25)가 있다.
이 사찰과 관련하여 은혜 갚은 꿩의 전설이 전해온다. 치악산 기슭에 수행이 깊은 승려가 있었는데, 어느 날 산
한국의 고대문화는 전통이란 맥을 통하여 현대에 다시 새로운 디자인으로 소생한다고 본다. 신라역사과학관은 우리 역사시대의 일부였던 신라시대부터 조선의 세종시대까지의 과학기술사를 탐구하여 복원하고 그 제작 원리를 모형으로 재해석하는 전통과학관이 되고자 1998년 10월 15일에 탄생 되었다.
자료 또는 역사서와 같은 의미가 된다.
우리가 역사를 배운다고 할 때 이것은 역사가들이 선정하여 연구한 기록으로서의 역사를 배우는 것이다.
기록으로서의 역사는 과거의 모든 사실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역사가들이 특별히 의미가 있다고 선정한 사실에 한정되어 있으며 이를 연구할 때
3. 일반적 평가
(1) 심훈에 대한 평가
1) 소설가로서의 평가
심훈은 1924년 동아일보에 연재되던 번안소설 <미인의 한>의 후반부를 이어서 씀으로써 소설에 첫발을 디디지만 보다 진정한 의미에서의 첫 작품은 1926년 동아일보에 연재된 영화소설 <탈춤>이다. 이 작품은 영화소설이라는 타이틀에서 알 수
답사, 사회 분야에서의 현지 연구에 알맞은 내용들은 현장 학습의 형태를 취 할 수 있는 것들이다. 관청, 공장, 시장, 조합, 농장 등의 견학, 유물이나 유적지 답사, 소풍, 여행 등은 바로 이러한 학습 형태로 시도 될 수 있다. 현장 체험 학습의 특징은 첫째, 자연적, 사회적 현상을 구체적이고 직접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