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널연구 등으로 나눌 수 있다. (i) 추세연구, 코호트연구, 패널연구를 비교하여 설명하여라. (4점) (ii) 추세연구, 코호트연구, 패널연구의 각각의 실제 연구 사례로 꼽을 수 있는 논문을 찾아 제목을 쓰고 해당 논문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여라(추세 연구 1개, 코호트연구 1개, 패널연구 1개).2. 과학논문
아동·청소년 데이터 아카이브에서 ‘정치관심’에 대한 패널자료만 받아볼 수 있었을 뿐, 정치지식, 정치성향, 정치효능, 정치신뢰에 대한 자료는 찾을 수 없었기 때문에 종속변수를 정치관심에만 한정시켜 진행했다. 그러나 정치의식의 형성은 ‘정치적 관심’에서부터 시작되므로 본 연구 또한 의
아동의 평일 여가시간 중 레저활동에 쓰인 시간은 2017년 0.55시간에서 2020년 0.36시간으로 줄어든 반면, 게임시간은 같은 기간 0.47시간에서 0.93시간으로 두 배나 늘어났다.
실제 다른 자료에서도 아동의 게임시간 증가가 코로나19 때문이라는 사실이 명확하게 드러난다. 한국미디어패널조사에 따르면, 지
아동복지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지만, 이러한 서비스의 효과적인 전달 및 빈곤가정 아동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서는 전달체계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2. 빈곤가정 아동을 위한 복지사업의 현황
한국의 빈곤가정 아동을 위한 복지사업은 지속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가정 방문 프로그램 실시" (2023년 5월 2일, 조선일보)
2-7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사회적 참여의 중요성 강조" (2023년 11월 5일, 중앙일보)
2-8) "아동학대 사례 조사 결과 발표" (2022년 9월 15일, 경향신문)
2-9) "아동학대 예방과 대응을 위한 전문가 그룹 구성" (2022년 5월 10일, 한국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