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급, 흥행의 유통구조를 거쳐 관객에게 보여지므로 경제적으로 논해지는 것은 당연하다 하겠다. 예술작품으로서의 영화는 산업구조의 유통구조에 투입되어 하나의 경제재로서 가능하게 되어 예술산업으로서의 형태를 띠게 되는 것이다.
자본주의 국가에서의 영화는 산업적 성격을 강하게 드러내
전망한다.
Ⅱ. 한국영화산업 경영
공교롭게도 홍콩영화가 그 번성의 불씨를 꺼트려갈 때쯤 한국영화는 새로운 발전을 위한 태동기를 겪었다. <쉬리>, , <친구>로 이어지는 잇단 한국영화의 대박은 한국영화도 상업적인 성공을 거둘 수 있다는 가능성을 심어주었고, 이에 대한 희망을 실은 대기
경쟁력을 강화하며 멀티플렉스 상영관과 같은 강력한 영화산업 기반을 확보함으로써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다.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배급및 상영 매체도 더욱 다양화되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기업도 이러한 시대 변화에 앞서가야 한다. TV 다음으로 중요한 정보전달 역할을
산업구조적 측면으로만 중국에서의 한류 현상의 원인을 분석할 경우 향후 일본 대중 문화가 한국 대중 문화 보다 더욱 적극적으로 받아들여질 것이라는 예측이 가능하다. 그러나 한류의 배경에는 한류 콘텐츠가 가지고 있는 한국의 대중문화가 가지고 있는 독특성과 고유한 특성이라는 측면도 존재하
독과점화하기에 이르면 영화관업계와 관객들에 대해 협상 우위에 서면서 영화관업계와는 수익 배분에서, 관객들에게는 관람료 인상 측면에서 불평등 관계가 형성될 가능성이 클 것으로 보여 애초에 기대했던 긍정적 측면을 부정적 폐해가 압도하는 상황에 이르게 되리라는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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