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시장은 전에 없던 관심으로 일반인들도 미술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국제아트페어(KIAF)’에서도 20년만에 보는 기이한 현상이라고 불리울 만큼 한국미술시장이 성장하고 한 해가 다르게 작품이 팔려나가는 수가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맞춰 기업에서는 아트마케팅이 계속해서
Ⅱ. 본론
16세기 미술시장의 흐름과 주문자들의 요구로 분석한 브뤼겔의 그림과 새로운 해석
목차
1.작품의 주문자와 그의 위치
2.당대의 사회흐름과 미술시장
3.마니에리즘과 브뤼겔
4.새로운 해석
1.작품의 주문자와 그의 위치
브뢰겔의 출신은 농민, 당대 지식인, 교양인 등 여러
시장에 정식 런칭되기에 이른다. 가전제품의 제작에 있어서 디자인에 중점을 두겠다는 의미이다.
2006년 6월에 LG전자는 ‘디자인 경영’ 선포식을 하고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디자인 중심으로 개발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같은 해 8월 출시된 ‘아트 디오스’는 서양화가 ‘하상림’의 그림에서 모티
한다면 그 공간에 대한 성질을 파악해야만 한다. 미술관뿐만 아니라 비엔날레와 같이 역사적인 문맥으로부터 자유로운 전시공간도 이점에서 예외일 수 없다. 또한 한국의 아트페어에서는 미술시장의 기존 구조의 문제와 작가 편중현상, 미술시장의 정보의 체계화 부실 및 전문가의 부족현상,
미술의 가치
현대사회에서 미술품은 존재 자체만으로 가치를 지니기 보다, ‘미술시장’ 속에서 거래 되면서 가치가 부여됨
- “미술작품의 가치를 말해주는 지표는 단 하나 뿐이다. 작품이 판매되는 현장이 바로 그것이다”(인상파 화가 르누아르)
- “경매장의 망치 소리가 들려오는 순간, 그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