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의 재조명이 필요하며, 이는 한국적 사회복지의 정체성 확립을 위해서도 절대적으로 필요한 과업이다.
이를 위해 필자가 제안한 것이 세계 최초의 사회복지역사박물관 건립 및 운영이다. 한국사회에는 지역사회의 책임, 나눔, 섬김의 정신을 바탕으로 하는 ‘사회복지’가 생활 속에 녹아 있었으
한국문화 전파에 힘쓰셨던 분이라 정말 내가 몰랐던 유익한 이야기들을 많이 해주셨다. 사실 뵙기 전에도 일본 내에 최초한국 슈퍼마켓, 식당, 카페, 호텔, 학교 등을 모두 운영하신다고 하셔서 대단하다고 생각하였는데 결코 이에 대한 내 생각이 틀리지 않았다. 일본과 한국 내 다문화 공생, 다문화
박물관은 사회를 위하여 그리고 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봉사하는 비영리적 상설기관의 의미가 크다. 대중에게 문화 유산을 전시함으로써, 민족의식을 고취시키기도 하지만 그 전에 문화 유산을 수집, 보관하는 보존의 의미가 더 크다. 이러한 문화 원형 지향적의 박물관의 예를 한국에서 찾아보면 다음
사람들을 볼 수 있으며 1인 1휴대폰 시대가 곧 열릴 듯 하다. 이로 인해서 개인 이동통신 문화 관련산업이 엄청나게 성장하고 있기도 하다. 이제 삐삐라는 매체는 박물관에나 가야지 볼 수 있을 정도가 되었다.
또한, 1994년 6월 한국통신이 최초로 인터넷 상용 서비스(KORNET service)를 개시한 이래 현재는
사랑을 받았다. 최초의 비너스인 최초의 비너스인 <빌렌도르프의 비너스>와 양귀비의 몸매 까지는 아니지만, <밀로의 비너스>와 같이 여성으로서의 풍만함을 지니고 있었던 이들이 한국의 대표적 미인이었다. 애마부인 안소영과 정윤희가 그 대표적인 예다. 이랬던 미의 기준이 지금처럼 바뀌게 된 건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