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한국문화가 도전하고 응전해야 할 일차적인 목표는 교육개혁에 있다. 선진국의 교육은 하나같이 ‘교육을 통하여 자국인을 만들어 낸다.’는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 영국은 영국식 교육을 하고 미국은 미국식 교육을 하며 독일은 독일식 교육을 하며 일본은 일본식 교육을 한다. 자국식으로
하나의 예로써 얼마 전, 문화재청 개청 50주년을 기념해 10월 2일 저녁 경복궁 내 흥례문 앞 특설무대에서 '코리아 헤리티지 패션쇼'(Korea Heritage Fashion Show)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최광식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김찬 문화재청장을 비롯, 휴일 나들이에 나선 시민들이 참석해 고궁의 가을밤을 수놓은 문
있어서 삼국시대의 것에 못 미치고 있다는 사실이다.
Ⅱ. 한국전통문양의 개념
전통 문양은 우리 민족의 집단적인 가치 감정이 통념에 의해 고정되고 표상된 제2의 자연 또는 상징적 기호에 의해 표현된 미술이라 할 수 있다. 또한 문양은 생활 미술의 한 부분으로 자리하고 있지만 단순히 감상의
무늬, 컬러, 액세서리를 모티브로 프리미티브한 것이 특징이며, 직선적이고 봉제부분이 최소한 것도 특징적인 점이라 할수 있지요.
이번에 실린 기사를 보면 현재 에스닉 룩 응용이 얼마나 파급효과가 있는지를 보여준다.
<기사> 한국i닷컴 > 주간한국
[패션] 오리엔탈리즘
신비와 관능의 감성
미군 천막에 붙은 두꺼운 비닐 창을 뜯어다 꽃무늬를 붙여 완성했다. 모양은 손톱깎이였지만 손톱 뜯기라고 해야 할 만큼 품질은 엉망이었다. 김 회장은 그 이후 품질 개선을 거쳐 수출을 추진했고 <신용품질창의경쟁력>이라는 사훈을 가진 오늘날의 쓰리쎄븐의 모습을 하게 되었다.
2. 기업연혁
19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