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 재산이 엄청나게 늘어난 기획사들은 아예 외주제작사를 차리는가하면 스타 연기자들을 많이 확보한 채 드라마 인선에까지 쥐락펴락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식의 문제점은 1910∼1940년대까지 미국의 연예기획사에서 제작사 및 배급사를 총체적으로 관리하는 형태의 독점체제에서 발생됐었다.
연예계에서는 일파만파 시끄럽다.
이처럼 연예기획사들의 문제점들이 계속적으로 터지면서 사회 큰 이슈가 되고 있다. 이번 리포트를 통해 한국연예기획사들의 문제점과 실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향후 개선방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 연예기획사와 광고 실태 분석 ]
광고업계와 연예인
것은 충분히 산업적으로 시장이 성숙해 있지 않은 초기시장 단계의 산업 영역으로서 급작스럽게 확대되면서 발생한 문제점들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문제인식 하에서 본 연구에서는 현재 우리나라의 연예 매니지먼트 시스템에 대해 분석하고 문제점을 도출하여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고자 한다.
연구 주제
수많은 연예계 산업이 있지만, 현재 소비자에게 가장 친숙하고 널리 알려진 산업이라고 한다면 음반 업계, 그 중 가수 매니지먼트사업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1990년대를 위시한 음반 업계의 황금기에 등장한 특유의‘스타 시스템’은 그 등장부터 현재까지 엄청난 위세를 떨치며 하나의
연예인에 가깝다.
대안 ->마이너 레이블 : 아래로 부터의 제휴 (새로운 움직임)
3. 방송 프로그램의 개선과 뉴 미디어의 활용
- TV라는 지상파 방송에 절대적으로 의존하는 스타 시스템
- ‘순위 프로그램’ : 특정 음반과 가수를 홍보, 공정 거래 위
반 , 음반 제작사, 기획사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