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결혼이 반드시 필요하지는 않다.
요미우리신문이 일본인의 ‘결혼관 변화 추이’를 조사하기 위해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응답자의 55%가 '결혼하지 않더라도 행복해질 수 있다'고 답변했다. 20대의 71%, 30대의 67%가 '그렇다'고 답변해, 젊을수록 결혼에 대해 자유로운 사고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
문화가 발달하게 되었다. 이로 인하여 결혼이 두가문의 결합이 아닌 개인 결합이며
결혼식 또한 개인이 속한 집단중 당사자와 내적인 관계의 지인들과 이뤄진다
한국
결혼중시
당사자부모
가족과 당사자와 가족의 지인들.
가문간의 결합
개인보다 혈연으로 맺어진 집단을 중시하기때문에 가
1.일본결혼문화의 역사
(1).고대부터 나라, 헤이안 시대(8~12세기)
무코이리콘(壻入婚) 《쭈마도이(妻問い)나 요바이(夜這い)의 관습을 통해서 혼인이 성립되기 이전에 특정의 남녀 사이에 연애나 성관계가 인정되어 통혼하는 것으로 범위는 마을 안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보통이다. 이는 남녀 사이에
생각하고, 동질적 정체성을 확인하던 민족주의적 인식은 한국사회에 깊게 뿌리내리며 지금까지도 구성원들을 지배해오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고조선, 고구려, 신라, 가야, 탐라 등 한국의 건국신화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고 이를 다른 민족이나 국가의 건국신화 하나와 비교하여 설명해 보겠다.
한일 신화 비교 연구는 대개 문화전파론적 관점을 취하고 있다. 그 궁극적인 목표는 일본신화의 기원이 고대 한국에 있다는 점이었다. 연구 대상 문헌 자료는 한국 측에서는 주로 삼국사기와 삼국유사 등이고, 일본 측에서는 고사기와 일본서기가 중심을 이루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한국과 일본의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