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kespeare의 시대배경
서양에서 정치적으로나 문화적으로 변방에 불과했던 16세기의 영국에서 인류사상 최고의 대문호가 탄생한 데는 세익스피어 개인의 천재성만으로 돌릴 수 없는 시대배경적 호조건이 뒤따랐다. 장구한 세월동안 위세를 떨친 로마제국의 영향하에 기독교세에 의한 정, 교유착으로
1. 희극
1) 희극의 정의
희극은 인간의 성격이나 행동에 존재하는 모순과 부조리 같은 약점을 묘사하여 골계미를 드러내도록 하는 극의 양식이다. 비극이 엄숙하고 진지하게 인생의 고뇌를 그리는 반면에, 희극은 명랑하고 경쾌한 기분 속에 인간의 결점이나 사회의 비리를 꼬집어 내어 웃음으로 분
셰익스피어 희극에서도 이런 언어유희를 통해서 웃음을 자아내고 어릿광대를 비롯한 하층계급의 등장인물을 이용한 말의 오용과 실수, 말 재롱, 재담, 성적 상징 등의 특징을 갖는다.
2) 겉모습과 실재의 불일치
셰익스피어 희극에서 희극적 행동이 발생하는 주원인 은 ‘겉모습과 실재의 불일
1.서론
1)문제제기
셰익스피어는 16세기 르네상스 시대의 영국이 낳은 작가로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뛰어난 작가고 인정받고 있다. 꾸준히 많은 평론가들이 그의 작품에 대한 다양한 해석을 전개해 왔다. 이중 성격비평은 작품 속에 나타난 인물들의 성격분석을 통하여 인간의 유형을 분류하는 연구
셰익스피어 인 러브>는 원작인 <로미오와 줄리엣> 대한 새로운 해석과 더불어 원작자에 대한 이야기까지 만들어낸 창의적인 각색 작품 이라고 볼 수 있다.
이제부터 각색자와 원작자, 그리고 원작 <로미오와 줄리엣>과 영화 <셰익스피어 인 러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각색자 (각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