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8세기와 19세기에는 몇몇 사람들이 모형 헬리콥터를 제작하였다. 1796년에는 케일리가 시계태엽으로 구동되는 헬리콥터를 제작하여 30m 높이까지 날리는데 성공함으로써 헬리콥터를 개발하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었으며 19세기에는 영국의 필립스(W.H. Phillips)가 무게 10kg에 증기기관으로 구
채 원격조종, 혹은 자율적으로 움직이는 항공기로 기존 유인헬리콥터의 단점을 보완하며 비전문가도 손쉽게 다룰 수 있도록 설계되어 개발되고 있다.
가. UAV헬리콥터 현재 동향
1) 군수용
가) 노드롭 그루만사의 Fire Scout
육군과 해군에 배치되어 정찰임무, 전술 목표물 발견 및 정밀 추적 임무를
시장 진출에 주력해 궁극적으로 2015년까지 세계 10위권 국가로 진입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정부는 2005년까지 우주발사체를 포함한 우주센터건립 등 적극적인 우주개발계획안도 함께 마련했다.
현재 우리나라는 항공후발국으로서 산업 육성의 초기단계에 머물러 있으나 발전 잠재력만큼은 상당히
술의 변화는 우리의 생각을 몇십배이상 앞서나가고 있다. 이런 시대에서 '아직 멀었다'라는 안이한생각보다는 미래를 내다보고 먼저 발을 내딛는 공격적인 자세가 필요하다. 따라서 인터넷을 이용한 사업은 다소 부담이 있지만 선점하는 사람에게 더 많은 이익을 갖게 해줄 것이다. 그에 앞서 영어를
Ⅰ. 서 론
항공·우주 분야는 21세기 최첨단 고부가 가치 유망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실정이다. 그 중요성이 인정되어 세계 각국에서 경쟁적으로 항공우주 분야의 사업에 뛰어들고 이는 실정이다. 항공·우주 분야의 경우 가상현실 기술은 오래전부터 교육·훈련 분야에 성공적으로 적용되어 왔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