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한 개인도 드디어 그 하나의 존재 자체가 중요하게 여겨지기 시작함에 따라 여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무리가 없는 듯하다. 이에 90년대 문학의 하나의 화두로 떠오르는 "여성성"의 논의를 90년대 은희경의 <아내의 상자>를 통해 "여성적 글쓰기"의 관점으로 다시 읽어 보려한
것을 좋아하나 삶의 근원을 건드리는 문제는 관심이 없고, 그렇다고 장삿속을 노골적으로 드러낸 소설은 거들떠보지 않는 그들의 이중성을 웬만큼 고려하지 않으면 안 되었다. 은희경의 작품이 통속소설의 본색에 본격문학의 외피를 둘렀을 뿐이라는 혐의를 피할 수 없는 건 그것과 관련이 있다.
읽기 싫어하고 인터넷 서핑을 하듯이 조각조각 뛰어넘어가면서 읽는 편이라고 한다. 소설이 서사와 담론을 통해 사회를 고민하던 시대는 막을 내렸고 작고 가벼운 일상의 것을 말하는 시대가 열렸다는 뜻이다.
두 번째로, 국내에 들어오는 외국 소설은 이미 여러 나라에서 작품성이나 대중성을 검증받
읽기(데이비스 애치슨)’ 등의 책을 읽고 교과서에 나오는 수학적 지식이 생활 속에서 활용되는 부분에 관심을 갖고 문제 해결의 전략을 세우는 방법부터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상법까지 관심을 갖게 됨.
3. (1학기) 방정식을 풀고 명제를 증명하는 교과목으로서의 수학이 아닌, 질서에 관한, 패턴과 구
아내를 정신병원에 두고 돌아서며 '나'는 아내가 봄이 가기 전에 가고 싶어했던 '숲길'로 접어든다. 그러나 아이러니 하게도 그 길은 "무덤으로 가득 뒤덮인 산"과 "낮은 하늘과 귀기어린 정적"만이 감도는 거대한 죽음의 길이었을 뿐이었다. 무덤으로 가들 뒤덮인 거대한 죽음의 산을 빠져 나오며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