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들에 의해 성취되었다. 경험주의적인 방법은 아주 소박한 모방적인 방법이며, 외관의 재생이상의 어떤 다른 목적도 갖고 있지 않아 유물론(唯物論)에 그치고 만다. 그것은 기계적인 예술론이다.
Ⅱ. 현대미술의 특징
과거의 미술은 우리가 예상할 수 있는 재료로 적절하고 온건하게 만들어졌다.
미술의 의미
초현실주의는 1919년부터 제2차대전 발발 직후까지 약20년 동안 프랑스를 중심으로 일어났던 전위적인 문학․예술운동으로 보슈, 뒤러, 아르킴볼도, 고야, 모로, 블레이크 등을 선구자로 한다. 초현실주의는 근본적으로 경험의 경계를 넘어서려고 했으며, 현실을 능동적이고 잠재적인
예술과 자연을 새로운 차원에서 재결합하는데 있어서 60년대 말의 미술운동이 전위역사의 중요한 계기를 마련하였다. 미술이라는 쟝르속으로 실제의 자연이 이끌려 사용되어지는 과정에서 Landscape개념은 아름다운 경관과 장엄한 전망과 동시에 황폐한 불모지, 늪, 사막, 그리고 현대화의 산물인 산업쓰
미술관과 서울의 로댕갤러리, 호암갤러리에서 대규모 회고전 <백남준의 세계전>이 열렸다. 세계 각지 유명 미술관의 개인전 및 단체전에 참가하여 작품이 소장되어 있으며 베니스 비엔날레 황금사자상(1993), 호암예술상(1996), 일본 교토상(1998), 금관문화훈장(2000)을 수상하였다. 2006년 1월 29일(현지시각
예술적 행위를 재정의 하는 등 왕성한 작품 활동을 벌인다. 이러한 백남준의 시대를 앞선 예술 감각은 비디오 아트의 창시자로서 현대예술가에 신기원을 이룩한 세계적인 예술가로 자리매김 하게 된다.
그의 비디오 작품들로는 <살아있는 조각을 위한 TV브라>, , <다다익선>, <굿모닝 미스터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