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덴버그는 석고를 채색하여 만든 드레스, 케이크 조각 등을 통해 예술 작품이나 잡화 모두 상품일 뿐이라는 것을 드러내고자 하였다. 이는 미술 시장이 단순한 시장일 뿐이라는 것을 말하고자 한 것이다. 그는 상품으로서 미술 작품의 지위는 그것의 교환 가능성에 의존한다고 주장하며, 예술작품까지
미술작품으로 사용했다.
스튜디오 65 (Studio 65)가 디자인한 마릴린Marilyn(1970년)이라는 이름의 소파는 여배우 마릴린 먼로의 잊지 못할 빨간 육감적 입술과 팝아트의 미학을 디자인으로 해석했다.
클래스올덴버그(Claes Oldenburg) 조각가
로이 릭턴스타인(Roy Lichtenstein)
3. 영국
영국의 팝미술가 리
1.Claes Thure Oldenburg(1929~ )
1929.1.28 스웨덴 출생
1936 시카고 이주,
1953 미국이민, 스튜디오 설립
~현재까지 조형예술가로 활동
주요 작품
2006 스프링
1976 삘래집게
1963 부드러운 타자기
1962 모든 것이 들어있는 두개의 치즈버거
올덴버그 작품의 특징
소프트 조각
- 변화 가능성을 내포하
미술(Popular Art)'을 지칭하고 위해 편의적으로 이 말을 쓰기 시작했고 이어 1962년 대중적 이미지를 구사하는 순수미술가들의 활동을 논하기 위하여 확대 적으로 사용하게 되었다.
또 카린 토마스(Karin Thomas)는 그의 저서 비스 퓨트(Bis Heute)에서 팝아트의 개념에 대해 "현대 소비사회의 특징을 조형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