없이 그녀를 밀어냈다. …
(최윤, 『저기소리없이한점꽃잎이 지고』, 서울: 文學과 知性社, 1992, p.209.)
1> 피해자 “소녀” - 왜 여성을 시대의 아픔으로 상징했는가
소설의 서두에 등장하는 소녀의 모습은 초라한 만큼 모자라있다. 처음 보는 낯선 남자를 졸졸 따라가고, 얼굴에는 의미 없는 웃
현대시에 나타난 시어 분석을 통해 당시 사회상과 시어 사용이 어떠한 관계를 맺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는 1910년대부터 90년대 이후까지의 시를 시기별로 분류하여 각 시대 별로 어떤 특징의 시어가 나타나는지, 유파별 ․ 시인별로 어떤 시어가 쓰였는지 국어 정보학에 이용되는 여
한 원한이나 빼앗긴 물고기를 찾아오기 위한 지극히 말초적이고 단순한 이유로 참혹한 전투를 지속했습니다. 그 중에 한 시인이 그 전투를 말리고 나섰습니다.
다음 내용은 소설 낭송을 들어보겠습니다.
낭송)))시인이 다시 사람들의 앞에 모습을 드러낸 것은 그 와중이었다. 시인은 만나는 사람마다
한다.
⑥ 선물 이외에 카드도 함께 보낸다.
⑦ 연 초에는 연하장을, 여름에는 간단한 식료품을 보낸다.
⑧ 식사 초대를 받았을 경우에는 수입 스카치, 코냑을 선물하는 것이 좋다.
⑨ 일본인에게 선물 할 때 꽃다발 포장은 집에서 자신이 직접 하지 않고 유명한 백화점에서 전문적으로 포장하는
한 많은 마라토너들이 있다는 것을 한번 생각해보자. 그들도 똑같은 길을 달려왔고 또한 있는 힘을 다해 골인 지점에 들어섰을 것이다. 그러나 세상에는 1등만이 존재 할 수는 없다. 꼴찌가 있었기 때문에 1등은 값진 것이다. 그러므로 최선을 다하는 꼴찌에게도 아름다움이 있고 그리고 그들에게 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