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ladimir와 Estragon이 기다리는 존재이다. 연극에서는 한번도 나타나지 않았다. 소년을 통해 그는 아무런 일도 하지 않으며 흰 수염을 가지고 있는 이라는 점이 밝혀진다.
불확실한 존재로 설정되면서 이러한 존재를 한 없이 기다리는 상황을 통해 현실의 부조리함과 불합리함을 강조한다.
일반적으로
6장에서 Fred와 그의 친구들은 성냥에 불을 붙여 유모차에 던지고 돌을 던져서 결국 아기를 살해하는 잔혹한 행위를 벌인다. 이들은 인간적인 모습을 찾아볼 수 없는 인물들로서 산업화로 인한 인간성의 상실과 타락을 의미한다. 이는 사회적 불평등으로 인한 하층계급의 폭력성 표출로 볼 수 있다. 유아
작품과 굶주림과 허무와 관련된 작품이 주류를 이루었다. 그에 비하여 북한 작품은 6.25이후 순수한 예슬작품을 추구하는 경향으로 나타나 정치적인 색채를 배제한 작품들이 다스 나오기 시작했다.
이 장에서는 근현대문학사3공통1. 근대문학의 태동 배경을 설명하고 이광수의 소설과 비평이 어떠한 문
이근삼의 작품세계
① 기존의 전통극과는 다른 표현주의극을 시도하였다.
② 작품에 비상식적인 인물이나 의식적으로 웃음을 자아내는 희극적인 요소를 동원하여 풍자 희곡의 형식을 띤다.
③ 현대인의 삶의 비극과 모순을 파악하려는 현실적 관심을 보였다.
2) 표현주의 기법 이론 이상호. 『
작품으로는 존 오스번의 희곡 <성난 얼굴로 돌아다 보라>(1956)이 있다.
⑶ 비트 제너레이션(Beat generation)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의 젊은 세대로서, 현실 사회와 문명에 대한 외면에서 출발하여 기성 권위나 도덕을 거부하고 방랑·타락하여 원시적 감정을 주로 하는 사상. 대표 작품은 잭 케루악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