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즈(째즈)에 대해서

 1  재즈(째즈)에 대해서-1
 2  재즈(째즈)에 대해서-2
 3  재즈(째즈)에 대해서-3
 4  재즈(째즈)에 대해서-4
 5  재즈(째즈)에 대해서-5
 6  재즈(째즈)에 대해서-6
 7  재즈(째즈)에 대해서-7
 8  재즈(째즈)에 대해서-8
 9  재즈(째즈)에 대해서-9
 10  재즈(째즈)에 대해서-10
 11  재즈(째즈)에 대해서-11
 12  재즈(째즈)에 대해서-12
 13  재즈(째즈)에 대해서-13
 14  재즈(째즈)에 대해서-14
 15  재즈(째즈)에 대해서-15
 16  재즈(째즈)에 대해서-16
 17  재즈(째즈)에 대해서-17
 18  재즈(째즈)에 대해서-18
 19  재즈(째즈)에 대해서-19
 20  재즈(째즈)에 대해서-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재즈(째즈)에 대해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재즈의 정의
2. 재즈의 역사
3. 재즈의 종류
4. 재즈에 쓰이는 악기
5. 재즈의 음악적 요소
6. 재즈의 특징
7. 재즈 아티스트
8. 한국의 재즈
9. 재즈가 영향을 미친 장르

Ⅲ. 결론

본문내용
재즈는 항상 소수의 관심사였다. 30년대 스윙 시대조차 극소수의 음반을 빼면 창조적인 흑인 뮤지션들의 재즈를 이해하는 것은 소수에 지나지 않았다. 그러나 재즈에 대한 막연한 동경과 그에 못지않은 어려움과는 다르게, 의외로 재즈는 오늘 날의 대중음악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TV시리즈와 라디오 프로그램, 길거리, 그리고 영화에서 흘러나오는 모든 음악, 찰스턴(Charleston) 미국에서 발생한 사교 재즈 댄스. 1923년 흑인 스타만으로 상연된 레뷰(revue) 《런닌 와일드 Runnin’ Wild》에서 피아노 연주자 J.P.존슨이 작곡하고, 세실 매크가 작사한 《찰스턴》을 매크와 조니 존스턴이 노래하고 춤을 춘 데서 비롯되어 곧 미국 전역에 보급, 1927년경에는 세계적으로 퍼졌다. 빠른 템포로 된 댄스로 독특한 싱코페이션 리듬을 지녔으며 양쪽 무릎을 붙인 채 발을 좌우로 번갈아 뛰면서 춤을 춘다. 1961∼1962년경 리바이벌되었다.




에서 록, 펑크, 힙합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댄스 음악, 우리를 삼켜버리는 일상 속의 소리들은 모두 재즈에서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왜냐하면 비트라는 것 자체가 재즈를 통해서 서양음악에 도입되었기 때문이다. 재즈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는 것은 음악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이며 따라서 이는 재즈의 힘, 열정, 깊이를 우리의 삶에까지 연장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재즈의 다양한 종류, 형식, 스타일과 그것이 만들어진 시대의 시공간에는 직접적이고 구체적인 연관성이 있다. 재즈는 그 역사를 물이 흐르는 것에 비유하는 것이 알맞다. 확실히 스트림(Stream)이란 단어는 재즈 비평가와 뮤지션들이 개별적인 재즈 스타일에 여러 차례 일관성 없이 사용해왔다. 처음에는 스윙 재즈에, 나중에는 현대 재즈의 주류에 메인스트림(mainstream)이란 말을 쓴 것이나, ‘써드 스트림(third stream)'이란 용례를 보면 매우 흥미롭다. 뉴 올리안즈부터 우리 시대의 음악까지를 관통하는 하나의 강력한 흐름이 있다. 비밥이나 그 이후의 프리 재즈의 출현은 재즈 역사의 단절이나 혁명처럼 보이지만 뒤돌아보면 이 또한 유기적이며 심지어는 불가피한 발전 과정처럼 보인다. 그러나 이것은 계속해서 항상 같은 흐름이다. 어느 하나의 스타일이 다른 스타일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