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냈다. 무엇보다도 자신들의 작품을 통해 역사와 전통에 대해 깊이 반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
우리는 장 이모우의 작품 <인생>을 통해 1940년대부터 1960년대까지의 중국 전반적인 사회의 흐름 및 5세대 영화로써의 <인생>의 특색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
1. 영화 인생
1) 감독소개
중국 시안 출생으로 첸 차이거와 함께 중국 5세대 감독으로 꼽히는 영화감독이다. 어린 시절 문화혁명으로 방직공장, 농촌에서 오랜 세월을 보내다 1978년 베이징영화학교 촬영과에 입학하면서 영화인으로서의 길을 가게 되었다. 졸업
가족들에게 돌아간다.
얼마 후 중국에는 모택동의 대약진운동이 전개된다. 잠결에 학교에 불려간 아들은 담장에 기대 졸다가 후진하는 트럭에 부딪쳐 무너진 담벼락에 깔려 죽고 만다. 다시 세월이 흘러 중국은 문화대혁명을 맞이한다. 의사들이 반동분자로 몰려 쫓겨나고 새파란 학생들이 병원
[현대중국입문] 가족은 예나 지금이나 중국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입니다.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중국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을 겪으면서 영화 주인공의 가족관계가 어떻게 굴절되었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
Ⅰ. 서론
영화 <인생>은 중국의 1940년대부터
중국 근?현대사의 여러 가지 풍경, 1945~49년의 국공내전, 1958년의 대약진운동, 1966~76년의 문화대혁명, 그리고 그 이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중국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 상황을 겪으면서 영화 주인공의 가족관계가 어떻게 굴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