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냈다. 무엇보다도 자신들의 작품을 통해 역사와 전통에 대해 깊이 반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
우리는 장 이모우의 작품 <인생>을 통해 1940년대부터 1960년대까지의 중국 전반적인 사회의 흐름 및 5세대 영화로써의 <인생>의 특색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주요작품을 만들며 꾸준히 감독활동을 하고 있으며 2010년에는 제4회 아시아 필름 어워드 공헌상을 수여 받았다. 그는 영화 외에도 오페라작품을 연출하였는데 1997년엔 이태리 피렌체 극장에서 푸치니의 오페라 <투란도트>를 연출한 이후, 1998년 중국 자금성 특설무대에 주빈 메타가 지휘하는 <투란도트>
[현대중국입문] 가족은 예나 지금이나 중국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입니다.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중국현대사의 주요사회정치적사건/상황을 겪으면서영화주인공의 가족관계가 어떻게굴절되었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
Ⅰ. 서론
영화 <인생>은 중국의 1940년대부터
, 1945~49년의 국공내전, 1958년의 대약진운동, 1966~76년의 문화대혁명, 그리고 그 이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장이머우감독의 영화인생(活着)을 보고, 중국현대사의 주요사회정치적사건, 상황을 겪으면서영화주인공의 가족관계가 어떻게굴절되었는지를 분석, 기술해 보겠다.
영화의 서사틀을 삼은 것이 장이머우영화의 창작 특징이라고 한다면, <인생>은 그 특징에 있어서 하나의 전환점이 되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장이머우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영화 속의 남자 주인공 푸꿰이(富貴)의 태도가 어떻게 변화했는지”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