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네트워크산업개요
네트워크는 단순히 가정 내에 통신망을 구축한다는 좁은 의미에 한정되지 않고, 다양한 분야가 결합되어 커다란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복합 멀티미디어 산업이다.
가정 내의 정보기기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기기,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서비스가 제공되는 미래 가정
산업인 문화산업의 위상이 급속하게 떠오르고 있다.
특히 디지털 경제를 이끌어갈 대표적인 산업으로 꼽을 수 있는 게임산업은 과거의 청소년 유해문화라는 좋지 않은 이미지를 벗고 정부차원에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수출산업화 하려는 의지를 갖고 있다. 또한 국내 게임시장규모가 급속히 커
그대로 사용하는 제네릭 브랜드(Generic Brand), 유통업체이 주도하긴 하나 제조업체명도 함께 표시되는 더블 촙(Double Chop)까지도 포함하는 개념이다. 대형유통업체에 따라서는 타사의 PB제품과의 전략적 차별화를 위해서 스토어 브랜드(Store Brand)나 오리지널 브랜드(Original Brand)라고 부르는 경우도 있다.
네트워크 마케팅의 본질
“네트워크 마케팅은 ‘전술 마케팅’의 개념이 아닌 ‘전략 마케팅’의 광범위한 개념으로, 기업의 설립에서 경영 전반에 걸친 대 변혁과 이에 따른 독특한 노하우를 필요로 함은 물론 무엇보다 자연스레 입에서 입으로 전파될 수 있는 우수한 제품력이 뒷받침되어야 하므로
네트워크(Lusch) 의 조직 및 활용의 총체
3.유통마케팅 분류 및 경로 체계
1)수직적 마케팅 시스템(VMS : Vertical Marketing System)
-생산자, 도매상 및 소매상들이 하나의 통일된 시스템을 이룬 유통경로 체계
-한 경로 구성원이 다른 구성원들을 모두 소유하고 있기도 하고, 또는 그들과 계약을 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