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에 편리함과 미를 가져오는 조형 활동이라고 말 할 수 있다.
시각디자인은 정보를 가진 쪽과 정보를 원하는 쪽을 연결할 뿐 아니라, 양자의 욕구를 바람직하게 일치시킬 수 있는 정보 가치를 창출하는데 기여함으로써 정보화 사회에서의 정신적 풍요에 기여한다는 사회적 의의가 있다.
*시각디자
환경을 유용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것'이라
고 정의하여 사용자의 세부적 욕구와 제품개념을 확장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랄프 카프란(Ralph
Caplan, 1984)은 '디자인은 주어진 상황 속에서 사물(thing)을 올바르게 계획하고 만들어가는 과
정'이라고 하여, 디자인개념에 있어서 물질적 측면을 초월하며 '소
디자인의 발판은 디자인 선진국 중 하나인 영국에서 찾아볼 수 있다. 예컨대 세계의 ‘디자인 공장’이 되겠다며 대처 정부 시절부터 강력한 디자인 육성정책을 펴고 있는 영국에서는 시급히 해결해야 할 100대 디자인 과제를 선정해 추진 중이다. 100대 디자인 과제에는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색채점자
최근 체험마케팅이 마케팅 패러다임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체험마케팅은 전통적 마케팅 기법과는 다른 마케팅 기법을 제시하고 있다. 특징(features)과 편익(benefits)중심의 전통적 마케팅과는 달리 소비자의 다양한 체험을 강조함으로써 구매를 유도한다.
기존의 감각마케팅, 감성마케팅, 관계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