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디자인의 장식과 내용의 부재는 많은 현대디자이너들로 하여금 60년대 이후 역사주의의 인용을 병행하도록 하는 현상을 초래하게 된다. 기능주의의 한계에 회의를 갖게 된 디자이너들은 인간 자체에 의미 있는 언어로 이야기하는 새로운 형상화 방법을 모색하며, 인간의 가치에 근거한 디자인 철
미술의 흐름
i. 중세시대
기독교 문화가 발달하고 그 주류를 이룬 시기이다. 신 중심적인 사고로 내세에 대한 것은 거룩하고 현세를 위한 것은 속되다고 구분하였다. 이러한 기독교 문화는 민족을 초월한 보편적인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ii. 르네상스
이탈리아 어 "rinascita"로부터 파생된 명칭
미술전을 열어 파리 에술계에 엄청난 파문을 일으킨 주인공이었다.그의 꿈은 풍부하고 아름다운 러시아의 예술과 음악을 서양에 소개하는 것이었다. 당시 발레 륏스와 활동하던 안무가로는 포킨느(1909~12, 1914), 니진스키(1913), 마신느(1915~20, 1925~8), 니진스카(1922~6), 발란신(1926~9). 작곡가로는 스트라빈스
디자인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것으로 디자인의 문제를 해결하려고 할 때 목적이나 내용에 적합한 형태로 먼저 평면상에 구체화해야 한다.
형태란 보여 질 수 있는 모든 것으로, 이것은 공간을 차지하고 위치를 표시하며, 방향을 가리키는 형상, 크기, 색채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형태는 어떤 의미나
마임제스처로 전달하는 막간극. 그리고 여러 커플 춤과 뒤이은 행렬식의 그랑발레로 구성되었다. 또한 당시 귀족들은 사교춤에 참여하여 그들의 정치적 관심을 표현하였다고 한다. 이 장에서는 고전발레와 현대발레(모던발레)의 차이와 그 차이가 가지는 역사적인 의미에 대해서 논하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