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 음악, 무용, 문학의 세 개의 시간예술을 넘어서 시간적 형식과 공간적 형식을 통합한 제 7예술이라고 일컬어진다. 시간적 형식과 공간적 형식을 통합했다는 면에서 영화는 연극과 비견될 만하고, 자주 비교되곤 한다. 그러나 엄연히 영화는 연극과 다르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연극과 영화의 차이를
희곡들에서 이와 같은 작품 경향을 더욱 강화시켰고, 다양한 폭을 지닌 풍자적 인물을 통해 아리스토파네스풍의 과장된 표현을 선보이기도 했다. 작품 활동을 포기하려는 순간에 완성된『성녀 조안』은 대성공을 거두었고 쇼는 1925년 마침내 노벨 문학상을 타게 된다.
2. 주요 작품 분석
(1) 워렌
Ⅰ. 쇼의 생애
조지 버나드 쇼는 1856년 더블린의 변두리 달키힐의 한 평범한 가정에서 세 자녀 중 막내이자 외아들로 태어나 1950년에 생을 마감하기까지 거의 1세기를 살면서 58편의 희곡과 5편의 소설, 그리고 많은 비평과 에세이들을 쓴 활동적인 작가였다. 그는 19세기 중반 이후부터 20세기 전반의
피그말리온>과 영화 <프리티 우먼>의 비교
연극 <피그말리온>을 원작으로 한 영화 <마이페어레이디>와는 달리, 얼핏 보면 <피그말리온>과 <프리티 우먼>과의 연관성을 찾아내기도 힘들 것이다. 그러나 좀 더 깊게 보면, 예상외로 공통점이 많은 것을 발견 할 수 있다. 지금부터 연극 <피그말리온>과 영
1.책 정보
1.1 책 정보
조지 버나드 쇼의 '피그말리온'은 1912년에 창작된 희곡으로, 신화 '피그말리온'을 바탕으로 하여 일련의 사회적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하층민 소녀인 일라이자 둘리틀이 음성학자 헨리 히긴스에 의해 교정되어 상류사회의 사교계에 데뷔하게 되는 과정에서 벌어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