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믿음이 사라졌을런지도 모른다. 전통적으로 비극은, 높은 계급의 사람들, 왕이나, 영웅들을 주인공으로 삼았다. 하지만, 밀러는 오이디푸스 콤플렉스가 일반인들에게도 발견되는 것처럼, 보통 사람들 또한 비극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한다. 그가 보기에 우리가 느끼는 비극적 감정이란 것
오이디푸스)
비극의 본질적 요소: 플롯, 인물 -> 연민과 공포의 정서 환기 -> 감정의 정화
ⅱ) 비극의 플롯
급전peripeteia
(현재의 상황이 돌변하여 완전히 다른 방향의 삶으로 변하는 것)
'오이디푸스왕이 자신에게 내려진 신의 저주를 피하기 위해 길을 떠나는 장면'
발견anagnnorisis
(극적 인물
희곡은 작은 레퍼토리 극단에서 공연되었으며 오늘날에도 세계 여러 나라에서 그토록 자주 작품이 공연되는 작가는 없다. 동료 극작가 벤 존슨은 셰익스피어를 일컬어 "한 시대가 아닌 만세(萬世)를 위한" 작가라고 말했다. "세익스피어를 인도와도 바꾸지 않겠다"는 표현을 낳은, 영국인의 그에 대한
오이디푸스 콤플렉스' 이론에 의해 설명된 바 있으며, 자신의 정체성을 찾고자 하는 오이디푸스의 갈망은 흔히 인간의 실존적 조건으로 해석된다. 이 장에서는 신화의세계34선택 소포클레스의 비극작품 오이디푸스왕을 정독한 후,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1쪽)으로 과제물을 작
개인의 이해관계 등 다양한 주제들이 다루어지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희곡의 전형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시작부터 중요한 사건이 벌어지고, 그에 따라 작품의 갈등과 전개가 이루어집니다. 작품의 마무리는 뜻밖의 결말로 끝나며, 독자나 관객들에게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작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