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야유를 받고 농락을 당하는 Falstaff에게는 옛날의 生彩가 없다. 이 時期에 완성된 것은 거의 연속적으로 제작된 "Much Ado about Nothing", "As You Like It", "Twelfth Night"의 세 희곡이다. 모두 희롱, 야유, 해학 등의 희극적 요소를 다분히 가진 일면, 뜻있는 神話와 인생에 대한 성찰을 깊이 있게 포함하였다.
<둥둥 낙랑둥>은 우리가 알고 있는 호동 왕자와 낙랑 공주의 전설의 마지막 부분부터 시작하여 고정 관념을 깨는 여러 설정으로 이야기 하고 있다. 낙랑공주와 고구려 왕비를 외면적인 얼굴, 행동, 버릇이 매우 닮은 쌍둥이 자매로 설정, 현실과 환상을 연결시킨다. 정신분석학에서 본다면 이는 근친상
(1) 인물 성격의 개념
소설에 있어서 성격창조가 생동감과 진실성을 가지도록 하기 위해서는 먼저 인물성격의 개념을 이해하여야 하는데, 이 성격이라는 말에는 두 가지의 개념이 담겨져 있다.
1. 도덕성(marality)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이후 널리 사용된 개념으로, 그 인물이 선한지․악한지를 판
진전되지 못한다.‘말놀이’는 우스꽝스러움으로 인해 희극적인 효과를 노리면서 ‘말 = 생각’을 놀이화하는, 다시 말해 더 이상 성찰을 필요로 하지 않는 현대인의 일면을 나타낸다. 부조리극에서 사용되는 ‘독백’은 전통극의 독백과는 다르다. 그것은 ‘위장된 대화 형태’를 띤 거대한 ‘내적
희극적으로 인간사의 어두운 모습을 고찰하는 것에 매력을 느끼게 된다. 특히 작가 D. V. 그리고로비치는 그에게 재능을 낭비하지 말라는 충고를 담아 편지를 하였는데 그에게 깊은 감동을 받는다.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처음 연재물을 발표하면서 그는 문학적으로 진전을 이루게 된다. 1888년 그는 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