金庸)을 비롯한 수많은 무협소설 속에서 자신의 무공을 단련한다. 물론 이들은 재미와 흡인력을 갖춘 환타지 소설(科幻小說)이나 미지의 존재에 대한 관심을 충족시키는 SF소설에도 관심을 기울인다.
영화는 대중을 문자를 통한 상상의 세계에서 직접적인 이미지의 세계로 옮겨놓았다. 20세기 전반기
小說界革命)’에서 비롯되어 5․4 신문화운동을 거쳐 발전하였고 백화(白話)를 주요 표현 수단으로 삼았다. 황수기(黃修己)는 중국 현대문학의 연원을 “사상혁명에서 시작, 정치혁명 중에 발전(始于思想革命, 在政治革命高潮中發展)”이라 표현하였다. 이처럼 중국 현대문학은 혁명과 그 흐름을 같
3.만화책
대중의 인기에 힘입어 만화책으로도 출간된 신조협려는 두가지 버전으로 선보이게 돼 무협애호가들의 관심을 끌었다. 처음 신조협려를 만화화한 사람은 황전명 황전명 만화책 그림 표지, http://www.libro.co.kr/Product/ComicsDetail.libro?goods_id=0100000808511
이었고 새로운 버전의 신조협려는 황옥랑이 그
Ⅱ. 본론
1.중국 현대문학의 큰 흐름
1915년, 신문학에 대한 요구가 결집되고 중국 사회 각 분야로 퍼져 민주와 과학을 기본 정신으로 삼은 《新靑年》이 발간되었다. 1917년 1월, 호적(胡適)이 《新靑年》에 <文學改良芻議>를 발표하였고 2월에는 진독수(陳獨秀)가 <文學革命論>을 발표하였다. 이것이 문
1. 무협소설의 역사
무협소설은 사마천의 <사기> 가운데 <유협열전>이나 <자객열전>을 논의의 대상으로 삼음으로써 출발을 한다. 하지만 무협소설에 영감과 상상력을 제공한 것은 당나라 전기의 작품들로 <규염객전>, <홍선전>, <곤륜노>, <섭은낭> 등이 이에 해당한다. 특히 <규염객전>은 수나라 말년 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