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인터넷)과 현실가상현실은 보다 현실적인 상호작용이 가능하게 하는 도구이며, 또는 그러한 현상을 의미한다. 그렇다면 가상현실과 현실은 어떤 함수관계를 가지고 있는 것일까? 육체를 가진 존재인 인간에게 있어 현실은 유효하고 막강한 영향력을 앞으로도 발휘할 수 있을 것인가? 아니
Ⅰ. 서론
네트워크화된 정보통신기술에 의해 지식을 다양한 곳에서 접근하고 전달하고 공유하는 것이 용이하다. 따라서 지식이 곧 힘이 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이러한 정보통신매체는 ‘위대한 평정자(the great equalizer)’로서 기능할 것이며, 나아가 중앙 집권화된 권위에 의한 지배, 사회적 위계질서
현실 기법으로 어느 정도 해소 할 수 있다. 특히 가상현실 기법이 구현된다면 마치 직접 오프라인의 백화점에서 쇼핑하듯이 상품을 보고, 입고, 만져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사업자들도 정보를 과장하여 당장 제품 하나를 팔려고 하지말고 제공하는 정보의 질과 양, 또한 실제 배송 되는 물품의 품질
사업 판도를 무선 멀티미디어 서비스 위주의 정보통신 사업으로 급속하게 변화시켜, 사람들의 생활 방식까지도 과거와는 다르게 달라지고 있다. 이상 본론에서는 현재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멀티미디어 기술 중 사물인터넷(IoT)과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에 대해서 조사하고, 발전 방향에 대해
, 가상현실(VR)과 증강 현실(AR)을 활용한 디자인과 마케팅 등이 패션 비즈니스에 적용되고 있으며,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고 적응하는 기업들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서는 글로벌(해외) 패션시장과 관련된 사업 기회에 대해서 나름대로 설명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