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과 현실은 어떤 함수관계를 가지고 있는 것일까? 육체를 가진 존재인 인간에게 있어 현실은 유효하고 막강한 영향력을 앞으로도 발휘할 수 있을 것인가? 아니면 현실을 뛰어넘고자 하는 가상현실의 시도가 우위에 있게 되어 영화 매트릭스Matrix에서 보여주는 사회로 탈바꿈할 것인가?
가상세
가상세계에서 그들이 원하는 것을 마음껏 창조할 수 있고, 다른 곳으로 여행을 다닐 수도 있다.
3차원으로 이뤄진 이 가상의 공간에서, 주민들은 창조해내는 것들은, 전적으로 주민들(유저들)의 손에 달려있다. 이것은 Linden lab에서 개발한 언어로 만들어진다고 하는데, 이 언어로 창조 대상의 기능
사업을 지배하고 있는 6개의 거대 은행들로 하여금 서로 합병 혹은 인수할 수 없도록 공표하였다. 이는 주로 미국 내에서 국경을 넘나드는 인수를 통해 성장하려고 했던 RBC의 전략에 큰 변화를 야기했다. 두 번째로 고객선호도의 변화가 있었다. 질은 파이낸셜 서비스에 있어서 더 이상 충분하지 않았다
공간의 장애로 인한 모든 제한사항은 21세기 정보사회에서는 사라지게 되면서, 가상교육(virtual education), 가상교실(virtual classroom), 사이버학교(cyber school), 가상여행(virtual travel), 가상근무(virtual work), 가상 쇼핑(virtual shopping), 사이버쇼핑(cyber shopping), 가상현실(virtual reality) 등처럼 가상(virtual 이라는 말과
가상세계 애인과 함께 새로운 삶을 추구하고 있다. 지인 중에는 가상공간에서 애인을 만난 유부남이면서도 신혼살림을 차려 현실 부인과 가상공간에서 부인을 맞이하여 양쪽 살림을 사느라고 정신없다. 이 장에서는 정보통신망4B 메타버스(Metaverse)에 관하여 조사하여 설명하고 메타버스를 위해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