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상론3공통) 1. 교재9장사진의 역사에서 언급되고 있는 사진작가 중 한 명과 그가 찍은 사진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인물과 해당 사진의 역사적 의의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하시오. (반드시 교재에서 언급되지 않은 자신만의 의견을 제시할 것) (25점)
2. 현대적 의미의 신화와 이데올로기, 그리고 영상
1. 교재9장사진의 역사에서 언급되고 있는 사진작가 중 한 명과 그가 찍은 사진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인물과 해당 사진의 역사적 의의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하시오. (반드시 교재에서 언급되지 않은 자신만의 의견을 제시할 것) (25점)
안드레아 구르스키(Andreas Gursky)는 1955년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태
1. 교재9장사진의 역사에서 언급되고 있는 사진작가 중 한 명과 그가 찍은 사진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인물과 해당 사진의 역사적 의의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하시오.
1) 사진작가(스테판 쇼어(Stephen Shore))와 작품
스티븐 쇼어(Stephen Shore)는 1947년 뉴욕에서 태어나, 6살 때부터 사진을 시작했다. 17살 때는
1. 본교재사진에서 언급된 영화나 드라마 한 편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해당 영화나 드라마를 작가주의 비평이나 장르비평을 활용하여 분석하시오. (교재 8장, 9장, 15장을 참고하되, 교재의 내용을 그대로 옮기지 말 것) (30점)
1. 영화비평과 영화이론
영화라는 매체의 본질이 오락적인 성격에 있든
국부론은 영국의 정치경제학자이자 도덕철학자이며 경제학의 아버지라고도 불리는 애덤스미스가 자본주의 사회에 대해 체계적으로 파악한 경제이론서이다. 애덤스미스의 국부론이 출간되지 이전에는 토지를 부의 원천으로 봤던 중농주의와 금을 국부의 근원으로 판단했던 중상주의적 이론들이 당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