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글쓰기 능력을 한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일반적인 능력으로 규정하거나 정형화된 텍스트의 작성에 필요한 일련의 기술적 기능의 집합으로 규정하는 데에는 분명한 한계가 있다. 글을 쓴다는 것은 수사론적, 사회적, 문화적 상황의 일부로서 수행되는 활동이다. 사람들은 글을 씀으로써 개인
Ⅰ. 개요
놀이는 아동의 자발적 행동의 발로이며 주된 생활 활동이다. 놀이는 아동의 생활에서 중요한 몫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들의 놀이가 풍부하면 할수록 그들의 생활도 풍부하고 가치 있게 되기 마련이다.
학습적 측면에서 놀이를 정의하면 놀이는 아동이 자발적으로 즐겁게 참여하는 가운데
활동에 수반되는 윤리적 문제들을 이해하고 이 문제들에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한다. 따라서 과학 기술자에게는 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능력, 과학 기술이 사회에 미칠 영향에 책임을 지는 고도의 윤리 의식이 필수적이다.
21세기 과학 기술자의 이상형은 자신의 분야는 물론 사회의 개혁을 주도하는
현행 초등교육의 목적은 대체로 교육의 기능에 따른 외재적 목적이나 가치를 강조하고 있는 실정이다. 물론 Dewey의 교육의 정의에 따라 교육을 경험의 성장을 위한 도구로 간주하고 경험 성장 그 자체를 교육의 목적으로 보기도 하였으며, 교육을 개인의 창조적 활동을 촉진하고 돕는 과정으로 인식하
활동 중 기억에 남는 활동을 주제로 정하여 쓰게 하기도 하였고, 친구와 있었던 일도 쓰게 하였다.
다양한 형식으로 편지글을 쓰기도 하였고 조사하여 알게 된 글감으로 일기를 썼으며 주변 환경을 관찰하며 쓰는 활동도 함께 하였다.
2. 나의 생각 글쓰기
정해진 주제를 가지고 나는 무엇을 어떻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