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만이 아니고 독립 영화 또는 저예산영화에도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해 줄 수 있을 것이다.
Ⅱ. 남북영화합작
북한은 1985년에 맞이한 해방 40주년, 당 창건 40주년을 계기로 84년 11월 최초로 소련과의 합작 영화제작을 시도하였다. 영화제작의 합작시도는 때늦은 감이 들 정도로 소련과 북한은 문
Ⅰ. 들어가며
지난 20년 전만 하여도 북한은 위험하거나 모험적인 소재였고, 반공영화 속의 부정적인 소재였다. 20년 동안 비약적인 한국의 영화 발전과 남북 관계의 변화 속에 북한은 더 이상 위험하거나 모험적인 소재가 아니게 되었다. 아닌 정도가 아니라 만약 ‘대박’의 법칙을 세울 수 있다면
남북관계개선, 상호간의 신뢰 구축이 매우 중요한 과제로 부상하고 있었던 것이다. 무엇보다 남북 통일을 준비하는 차원에서 볼 때에 남북간의 관계 개선은 반드시 필요한 사항이었다. 하지만 새 정부는 대북강경책을 펴면서 오히려 남북 관계를 더욱더 경직되게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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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본론
1. 영화 그물
Ⅰ. 남북교류와 정보통신교류
21세기 정보화 시대를 목전에 두고 남북한 모두에게 정보기술의 발전은 매우 중요하며, 기술의 격차가 커질수록 앞으로의 통합문제가 확대되고 통합비용도 많이 들것이다. 이러한 당면 과제를 해결하는 데는 정부의 노력도 중요하겠지만 민간 차원의 교류 역시 매우 필
. (영화 본문 줄거리 소개 중)」
국정원 요원 이한규(송강호)는 북의 지령을 받고 남한에서 암약하는 공작원 그림자(전국환) 뒤를 쫒는다. 잔인한 암수의 달인인 그림자를 잡기 위해 작전을 펼치지만 서울 한복판에서 벌어진 임무 수행 도중 무참스러운 유혈극이 벌어지고 작전에 실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