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의 건국당시 당나라는 돌궐의 막강한 군사력에 눌려 돌궐의 신하 국가로 복종한다. 그러나 오래지 않아 돌궐에 내분이 일어나고 자연재해로 경제 상황이 악화되자, 당과 돌궐의 관계는 역전된다. 당 태종 이세민은 고창국과 비단길일대를 장악하고 돌궐을 정복하여 당나라의 영토를 크게 넓혔다. 또
당의 건국당시 당나라는 돌궐의 막강한 군사력에 눌려 돌궐의 신하 국가로 복종한다. 그러나 오래지 않아 돌궐에 내분이 일어나고 자연재해로 경제 상황이 악화되자, 당과 돌궐의 관계는 역전된다. 당 태종 이세민은 고창국과 비단길일대를 장악하고 돌궐을 정복하여 당나라의 영토를 크게 넓혔다. 또
종교란 것은 인민들의 계급의식을 마비시키는 해독적 작용을 가지고 있으며 역사적으로는 착취와 억압을 합리화하기 위한 지배 계급의 사상적 도구라는 인식이 주를 이루고 있다. 그리고 그들의 입장에서 오늘날의 북한은 당의 정확한 정책에 의하여 대다수의 종교인들이 종교의 허황됨을 깨닫고 사
종교들은 다시 교세를 급격히 회복하고 있다.
a. 종교의 자유
베트남의 헌법에 의하면 ‘베트남의 인민은 신앙의 자유를 향유하여 종교의 자유를 갖는다’고 규정되어 있고, 정부는 신앙의 자유를 보장하는 것을 명백히 하고 있다. 종교단체는 베트남의 조국전선에 참가하고 정부와 당의 정책에
종교적 색채를 많이 띠었다. 다음으로 종교적 배경에서 보면 일반 종교와 유대교로 나누어서 볼 수 있다. 여러 지역과 도시들은 각기 고유한 수호신을 신봉하며 제사와 의식을 행하여 왔다. 공화정 시대부터 로마 국가를 신성화하여 숭배하였고 기원전 29년에는 국가와 황제를 위하여 신당을 세웠다. 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