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춘이 행해지고 있다. 성욕과 자본이 순간적으로 결합하거나 그 결합의 가능성을 확인한 반대의 성이 이를 수용할 태세가 마련이 되면, 매춘행위는 언제, 어디서, 그리고 누구와도 치러질 수 있는 구조를 갖추고 있는 것이다. 한국의 매춘은 크게 사창가를 통해 이루어지는 ꡐ전통매춘ꡑ과 서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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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현실적인 문제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그 문제의 중심으로 직접들어가 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이다. 그러나 매매춘의 문제를 알아보기위해 그 현장으로 간다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존의 도서와 직접 그 매매춘의 현장에서 썼던 시사전문지의 기사를 토대로 한국의 매
매춘이다.
매춘을 논하는 풍토가 정착될 수 없을 만큼 보수적이고 폐쇄적인 정서를 가진 사회가 바로 한국이다. 매춘은 주된 논의의 대상이 된 적도, 될 수도 없었다. 매춘은 분명 사회과학적 관심사 중의 하나이지만, 어떤 사회과학자들도 매춘에 대해 해결책이나 접근방법을 내놓지 못했다.
우리나
매춘의 용어
매춘 (賣春) (여자가) 남자에게 돈을 받고 그 대가로 남자와 성행위를 하는 것. 매음(賣淫).
법률적으로는 윤락(淪落)행위라고 하여 불특정인으로부터 금전 기타 재산상의 이익을 수수(收受) 또는 약속받거나 기타 영리의 목적으로 성행위를 하는 일(윤락행위 등 방지법 2조)을 말한다.
Ⅰ. 서론
강요된 매매춘은 분명히 옹호할 수 없는 것이다. 어린이 인신매매를 포함하여 거래를 반대하는 다양한 국제적 조치가 취해져서 강제적인 매매춘이 근절되어야 한다는 것에는 이론의 여지가 없다. 수백만의 여성들이 잡히고 강제구금을 당하는 상황에서, 여성주의자들은 국가가 매 맞는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