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 산업 정책분야를 선도한다는 평을 받고 있는 경기도의 문화콘텐츠관련 정책 및 산업 현황을 살펴봄으로써 문화콘텐츠관련 정책의 나아갈 길을 모색하고자 한다.
Ⅱ.본론
1. 문화콘텐츠의 정의 및 문화콘텐츠산업의 성장력
1.1. 문화콘텐츠의 정의문화콘텐츠는 문화(culture)와 콘텐
1.문화콘텐츠란?
문화의 정의
Raymond Wiliams
1. 지적, 정신적, 심미적 계발의 일반적 과정 (정신문화)
2. 한 인간이나 시대 또는 집단의 특정한 생활양식 (포괄적 규정)
3. 지적인 작품이나 실천행위, 특히 예술적인 활동 (문화적 텍스트)
“의미를 만들어 내는 의미화의 실천 과정이며 실천의 장”
콘
문화콘텐츠란 무엇인가?
문화콘텐츠란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음반,
캐릭터, 방송, 전자책 등 영상미디어나 디지털미디어와 같은 뉴 미디어를 이용하여 저장, 유통, 향유되는 문화 예술의 내용물
문화유산, 생활양식, 창의적 아이디어, 가치관 등 문화적 요소들이 창의력과 상상력을 원천으로 체
정의에 의하면 기업가는 "끊임없이 기회를 추구하면서 자신이 갖고 있는 자원 만으로는 불가능한 일을 야망을 갖고 실행하는 사람”이다. Pinchot (1985)는 회사나 정부기관 내부에서 기업가 같은 활동을 하는 것을 내부 기업가 정신(intrapreneurship)이라고 명명했다. 기업가 정신은 미국의 비즈니스 문화의
※ PPT 자료의 문장들 중 일부를 발췌(도형과 사진 도표는 불가)
- 문 화 콘텐츠의 정의 : 창의력, 상상력을 원천으로 ‘문화적 요소’ 가 체화되어 경제적 가치를 출하는 문화상품(Cultural Commodity)을 의미
'문화적 요소’에는 생활양식, 전통문화, 예술, 이야기, 대중문화, 신화, 개인의 경험, 역사기록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