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산업의 대변혁
인류의 위대한 유산 컨버전스는 불행히도, 이걸 어떻게 할 수 있는지는 그 리고 이의 미래가 어떻게 펼쳐질지 그 누구도 모르고 있다. 올드 미디어와 뉴 미디어가 만나 새로운 지식의 장을 펼치는 곳인데 과거의 풀뿌리 미디어와 기업형 미디어의 충돌은 이미 방송과 신문이라는
과잉 현상이 서로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분석
1. 먹거리 결핍현상의 문제가 되는 가난한 나라에서의 먹거리 과잉현상
사람들은 흔히 경제력이 높고 먹을거리가 풍족하여 과잉상태인 선진국에 사는 사람들이 비만이 되기 쉽다고 생각을 한다. 하지만 사실은 개발도상국과 신흥 산업국가의 비만
미디어가 디지털화함에 따라 디지털 컨텐츠의 제작과 유통의 유기적인 관련성은 더욱 강화되어 간다. 우선 디지털 기술이 컨텐츠의 제작과정에 상당 수준의 유연성을 주어 동일한 주제나 소재를 바탕으로 다양한 컨텐츠로 제작하는 것이 용이해 졌다. 소위 One Source Multi-use라 불리는 이러한 특성은 하
Ⅰ. 서론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2020)에서는 보도 자료를 통해 2019년 건강보험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ADHD)’진료환자 수 6만 4천명으로 지난 2003년 1만 9천명에서 6년 만에 237.8%증가했다고 밝히고 있으며 대한소아 청소년 정신 의학회는 ADHD에 대해 학령기 및 학령전기 아동에서 흔히 나타나는
미디어의 발달로 SNS를 통해 유명인이나 연예인 들의 일상을 쉽게 접할 수 있게 되면서 대중의 ‘좋은 것’에 대한 소비 열망은 점점 더 커져가고 있다. 명품의 개념이 디저트와 식음료 등 생활 전반으로 확장되면서 가장 기본적인 생활 범위 안에서조차 사람들은 ‘좋은 것’에 노출되어 있다. 베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