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민사소송의 4가지 理想과 信義則의 관계
민사소송의 4가지이상과 신의칙과의 관계에 대하여 크게 학설이 3개로 나누어진다. 제1설은 신의칙을 민사소송의 현대적 의미의 理想이라고 보고 있는 견해이다. 제2설은 신의칙은 민사소송의 理想으로 볼 수는 없고, 당사자들의 소송행위를 지배하는 행동
2. 민사소송의 4가지이상
1) 적정
適正이라 함은 민사상의 분쟁해결과 관련한 재판을 함에 있어 사실인정이 진실에 부합하고, 이에 기초한 법률적용 또한 정당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즉 올바른 사실인정과 법률적용을 통하여 권리 있는 자가 소송에서이기고, 권리 없이 부당하게 다투는 자는 패소
민사상의 책임을 부과하는 법의 분야를 ( ⓐ ) 라 한다. ⓐ 중, 타당한 자격을 갖춘 사람이 그 책임과 의무를 이행하여야 할 상황에서 그 의무를 다하지 않음으로써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게 한 경우를 ( ⓑ ) 라 한다. ( ⓒ ) 는 전문직에서만 인정되는 것으로 전문직에 있는 사람이 ( ⓑ )를 저지를 경우를
2. 실체법상의 신의칙 위반과의 구별 필요성
통상 민사소송법에 있어서의 신의칙의 문제는 민사소송법의 절차법․공법으로의 성질로부터 발생하는 특수한 문제를 살펴보기 위하여 인정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민사소송법상의 신의칙은 실체법상의 신의칙과는 그 취지는 동일하더라도 민사소송법
소송 이후 미샤는 반전의 기회를 모색하지 않으면 더 이상 회생할 수 없는 몰락의 결과를 맞이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이런 절박한 상황에서 미샤는 비장의 카드를 꺼내든다. 바로 당시 10대와 20대의 우상이었던 보아(BOA)를 모델로 하는 ‘The style' 론칭을 시작한 것이다. 이와 관련해서 미샤는 종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