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김억은 그의 다양한 문학 활동 중에서 무엇보다도 번역을 중시하였다. 현재까지 김억과 서구 문학의 관계를 다룬 연구는 김억의 외국문학 수용 양상과 그 단계를 해명하는 데 중점을 두어 많은 성과를 남겼다. 이들 연구는 그가 한국근대시를 형성·개척하는 데에 있어서 중요 인물이라 지적
18. 떠나가는 배
떠나가는 배
박용철
나 두 야 간다.
나의 이 젊은 나이를
눈물로야 보낼 거냐.
나 두 야 가련다.
아늑한 이 항구인들 손쉽게야 버릴 거냐.
안개같이 물 어린 눈에도 비치나니
골짜기마다 발에 익은 묏부리모양
주름살도 눈에 익은 아! 사랑하는 사람들.
버리고 가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 ‘내마음의 풍금’과 같이 전 배경이 강원도인 영화가 많다. 또한 ‘인정사정 볼 것 없다’ 에서의 결투장면(장성 광업소), ‘인형사’ (강원도 산골짜기에 있는 낡은 미술관), ‘봄날은 간다’(강원 삼척 죽삼루에 위치한 신흥사, 동막리 대나무숲) 과같이 어느 일부 특
간다.
2) 단순히 보고 오는 것이 아니라 연극인이나 인디밴드 등을 직접 만나봄으로써 “문화”라고 하는 것이 어려운 것이 아니고, 생활 속에 녹아있는 것임을 인지시킨다.
3) 직접 체험을 해 봄으로써 문화라는 것이 누구에게 제공받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직접 즐기는 것이라는 것을 알려준다.
3. "
간다. 또 등산로에 있는 암릉을 통과할 경우에는 얼음이나 잔설이 남아 통과시 부담을 주므로 7mm 정도 굵기 20m 이내의 보조줄을 휴대하여 만약에 대비한다.
⑤ 비상식을 준비한다.
따뜻한 봄날을 생각하고 준비한 점심을 일기변화로 인해 제대로 먹지 못할 경우가 생긴다. 이때를 대비해서 간식 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