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지금까지 철학은 철학의 전문적인 영역이나 철학사만이 철학의 전부인 양 제공해 왔다. 따라서 실제로 철학이 궁극적으로 의도하는 바가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하기 위한 실천적인 것임을 알지 못하고 있다. 그 결과로 철학적 지식은 많이 소유하고 있지만 철학적 삶을 살아가는 진정한 철
종교적 저술은 다음과 같다. 말년에 아널드는 그의 평생의 지속적인 관심거리이고 진정한 핵심을 이루는 종교 문제를 다루어 〈성 바울로와 신교 St. Paul and Protestantism〉(1870)․〈문학과 독단 Literature and Dogma〉(1873)․〈하느님과 성서 God and the Bible〉(1875)․〈교회와 종교 Last Essays on Church and Relig
『문화와 무질서』(Culture and Anarchy)는 1869년에 책으로 처음 출판되었고, 그 원래 형태로는 다시는 재출판되지 않았다. 1875년에 제 2 판 출판제의를 받자, 아놀드는 조심스럽게 전체 내용을 수정하였다. 잘못된 오식을 바로잡았고, 책 표제지(title-page) 뒷면의 유포본(Vulgate)에 제구(題句, motto)를 추가했으며
소크라테스 철학이 현대를 향한, 그리하여 현대와의 연결선상에서 현대로 이어지는 희랍정신의 전통을 의미한다면, 이와 구별되는 희랍정신의 다른 한 면은 현대를 향해 이미 등을 돌린, 그리하여 현대와는 전통적으로 단절된 소크라테스이전시대의 전통을 시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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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의 상태, 어두운 상태)
logos : logein (말하다, 셈하다, 질서지우다)
1.1. Miletos학파 (이오니아 지방에서 활동함)
1.1.1. Thales(624-546 B.C. Circa)
고대 그리스 철학의 시작을 이 사람에게서 출발하는 근거는 무엇인가? 아리스토텔레스는 『형이상학』에서 자기 이전의 철학자들에 대해 기록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