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속, 자연, 과학기술, 환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용객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소재를 발굴하여 위락과 레크리에이션, 교육, 체험 등의 기능에 맞도록 시설화한 놀이 프로그램이다. 캐릭터 등을 일체성 있게 계획하여 조성한 창의적인 레저공간으로서 고부가가치의 차세대 산업 혹은 21세기
Ⅰ. 서 론
1.테마파크의 정의
테마파크란 넓은 지역에 특정한 주제(theme)를 정해 그에 맞는 오락시설을 배치하는 위락시설을 말한다. 민속, 자연, 과학기술, 환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용객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줄수있는 소재를 발굴하여 위락과 레크레이션, 교육, 체험 등의 기능에 맞도록 시설화
랜드와 서울의 롯데월드가 포함되어있을 정도로 우리나라는 테마파크산업에 있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해외기업의 테마파크의 체인화 움직임 역시 국내에서 시작되고 있다. 미국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유니버설 스튜디오 코리아(USK) 사업을 총 3조원 규모의 투자총액을 들여 2016년 개장을
민속마을
지방별로 농가, 민가, 반가를 이건 또는 복원 놀이마을- 민속신앙, 전통공예, 놀이분야 등의 시설들을 설치하여 장승, 굿, 전통혼례, 한지공예, 초류공예, 농악, 탈춤 등의 체험을 제공 전시마을- 수집한 3000여점의 문화유산을 전시한다. 민속경관지역의 공연장에서 하루 2회 농악을 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