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장인물)
+ 스토리라인(설득력과 보편성이 있는 이야기)
*작가 의도: 작가의 사유세계(성장과정. 환경. 정서, 문화)와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
*영화 요소: 화면 안으로 끌어당기는 것 (공포. 슬픔. 환희 기쁨. 증오. 경이. 발견)
*스토리라인: 관객의 감정과 이성을 끌어당길 수 있는 설득력
1.작품개요
원작: 가스통 르루의 동명 소설
배경: 1861년 파리의 오페라 극장
제작: 앤드류 로이드 웨버
초연: 1986년 런던 웨스트 엔드
특징: 화려한 무대장치와 의상(스펙터클)
클래식 음악의 모방
2.줄거리
공연 후 크리스틴은 프리마돈나가 된 그녀의 모습을 알아본 소꿉친구 라울과 재회한다.
이야기를 전공하였으며 그 속에 나타난 옛 인물들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를 하였다.
- 한림출판사는 1963년 창립해서 한국문화 입문서와 아동서적을 펴내고 있는 출판사이다. 창립 당시부터 외국인과의 정보 교류에 역점을 두었으며 1977년에 해외현지법인인 ‘한림인터내셔날(Hollym International Corp)’을
우리는 이러한 <우결>의 성격을 알아보기 위해서 조스트(F. Jost)의 장르 구분 요소를 이용하였다. 조스트에 따르면 장르는 진실성(authentifiant), 허구성(fictif), 오락성(ludique)의 세 가지 기준에 따라 그 차이를 측정 할 수 있다(Jost, 1999). 이 기준에 따라 프로그램 장르 구분을 해봤을 때, <우결>의 포지션은 다
인물이다. 그는 결혼 후 고향으로 돌아와 농자를 지으며 틈틈이 책읽기를 게을리 하지 않았으며 독실한 기독교인이었다.
고정희의 시적활동은 그가 19세 되던 해인 1967년 <새농민>지에 첫 작품을 발표하여 장만영 시인에게 호평을 받으면서 시작되었다. 이듬해 광주에 있는 <현다실>에서 개인 시화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