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하게 남아있는 데에 비해, 관객의 수용성에 대한 연구가 비교적 늦게 시작된 것도 이러한 경향에서 비롯된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연극 공연에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방식에 대해 알아보고 이러한 소통을 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에 대해 분석해 보겠다.
본문내용
기, 삶의 관여는 중요하지 않다.
소극과 신파극이 희극과 비극보다 열등하지 않다.
→ 그들 자체의 가치를 갖고 있다.
우리가 보는 것이 무엇인지 알 필요가 있고 그것을 높이 평가해야한다.
◎ The Drama and The Theater
연극의 원본은 가장 중요하지만 극작가의 의도를 완전히 깨닫기 전에
1. 서론
21세기 현대사회는 기술의 발전과 함께 더욱 다양한 창작 콘텐츠가 생산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현재 연극뿐만 아니라 많은 문화예술분야에서는 관객과의 관계와 만남 즉, 소통에 주목하고 있다. 이는 기존 대다수 예술들의 ‘창작자 중심’의 일방향적 제작 방식에서 비롯한 소통 방식이었던
1. 박근혜 정부 이후 남북관계와 관련한 주요 현안들을 간략히 살펴본 후 어떻게 하면 남북관계가 발전할 수 있는지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개진해보시오.
I. 박근혜 정부의 대북정책 추진배경
오늘날 우리는 정전협정 60주년을 맞이하면서, 그 동안의 불신과 대결을 넘어서 평화와 통일의 새로운 한
이유 4) 연극 작품의 판매 방식, 홍보/마케팅, 극장 공간, 무대 설치, 조명, 음악 등 연극을 둘러싼 다양한 내외부적 요소에 대한 비평 5) 현재 한국 사회에서 해당 연극 작품의 주제 및 내용이 가지는 의미와 가치 6) 이 연극 작품이 나의 삶과 관련된 부분이 있다면 어떤 것인지에 대해 설명하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