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성장과 더불어 외국영화 관객 역시 동반 성장하면서 한국 영화산업의 규모는 최근 몇 년간 급속히 성장하였다. 이에 따라 영화의 규모 또한 갈수록 커지고 영화를 제작하는데 필요한 자금의 유치도 중요하게 되었다.
하지만 이런 영화산업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영화가 실패하여 투자에 따른
영화의 체질 변화를 가져오게 된다.
2) 1997년 금융자본의 유입-회계와 경영의 합리성
IMF 구제금융사태로 인한 국가적 경제위기가 1998년에 닥치자 대기업들은 구조조정 차원에서 수익성이 높지 않고 변수가 많은 영화산업에서 썰물처럼 손을 거두었지만 코스닥과 주식시장의 붕괴로 투자처를 확보
우상화 되고 이슈가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투자액에 따른 수익지분 제안
-전체 P&A 비용 : 약 11억 원
기본 목표 : 전국 50만 (극장수익 약 14.3억) / 최종 목표 : 전국 70만 (극장수익 약 20억 원)
- 총 순수익 지분율 = 극장 순수익 85% + 부가수익 (부가수익 = Video, DVD, 방송 판권 등에 따른 2차 수익)
영화에 단골로 등장하는 것 등을 봐도 그렇다. 싸이더스 차승재 대표는 “좋은 감독과 시나리오가 있으면 좋은 캐스팅을 할 수 있고, 좋은 투자를 유치할 수 있으며 좋은 성적을 올릴 수 있다”고 말한다.
포인트 1 >>파트너형 프로듀서
작품을 결정하는 역할의 프로듀서는 감독의 장단점을 익히 알
주요 투자회사를 중심으로 한국영화산업의 지형도를 그려보자. 우선 ꡐ시네마 서비스ꡑ와 서울극장 라인의 제휴를 들 수 있다. 이들의 전략은, 상당한 규모의 제작편수와 직접 소유하거나 운영권을 위탁받은 전국 규모의 영화관망이라는 두 가지 조건을 충분히 활용하여 명실상부한 한국영화